0%

멈춰

Out on: The Arts Label


Tracklist:


1. 멈춰

준킴

Add all tracks to playlist

Review:


2020년 준킴 감성주의 Vol. 2 – 싱글 프로젝트

그 첫 번째 작품 [멈춰]
준킴 트리오 [Unconstrained](2011), 준킴 그룹 [expectation](2012)으로 기존 재즈의 다양한 모습을 재현했던 기타리스트 준킴은 2014년 준킴 [감성주의] 앨범에서 자신만의 색깔을 가지면서도 한국의 서정적 정서를 잘 표현한 재즈를 보여주었다.

이후 준킴은 [우주미학](2017), [myself](2018)의 정규앨범과 즉흥음악 프로젝트 [사각의 발견], 콘템포러리 재즈를 지향하는 색소포니스트 김정제와 함께한 준킴X김정제 [Gate 1] 등의 음악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자유를 심도있게 탐구하는 임프로비제이션, 아방가르드, 프리재즈 사운드를 공격적으로 들려주었다.

2020년 Back to 감성주의
자유로운 음악세계를 탐구하던 준킴은 2020년 싱글 [멈춰]로 감성주의로 회귀한다. 그의 음악은 한국적 서정, 재즈, 자유로움, 내적분노와 같이 다양한 개념이 혼재되어 있다. 그의 음악을 축약하자면 자유로움과 서정성의 대비이다. 이 두가지 개념은 기존의 음악적 형식을 파괴한 채 자유로움으로 나타나기도 하고, 형식을 유지한 서정성으로 탄생하기도 한다. 이 모든 것이 준킴의 음악이다. 준킴은 이번 작품들을 통해 다시끔 감성으로 회귀하고자 한다.

[멈춰]
우리 주변에는 지속되었으면 하는 것이 있고, 그만 멈췄으면 하는 것이 있다. 어떤 이유던간에. 우리들의 눈에 좋아보이던, 나빠 보이던 그만 멈추었으면 하는 것들이 있다.

쓰레기 무단투기, 가난, 왕따, 백수생활, 피곤, 정치 싸움, 원치 않는 소음, 폭력, 지구온난화, 독박육아, 잔소리, 거짓말, 기아, 싸늘한 시선, 차별, 나이 먹음, 배터리 방전, 늘어나는 뱃살, 비합리성, 손가락질 그리고 우리를 현재 아주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같은 전염병 등…

이번 싱글 [멈춰]는 나를 힘들게 하는 것들,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들에게 가슴 깊숙한 곳에서부터 내뱉는 처절한 절규이다.

기타리스트 준킴이 멈췄으면 하는 모든 것들에게 소리친다 “멈춰!”

[Artists]
준킴 – Composition, Lyrics, Guitar & Vocal
김창현 – Bass
김선기 – Drums

[Production]
채승균 | Recording Engineer, Producer
한성민 | Executive Producer
Recorded at TAL Studio
Music Video – TAL D&P

SHARE

Release: TLDG-G2004


Play Cover Track Title
Track Authors